본문 바로가기

NZ & 外 유용한 정보

뉴질랜드 주유할인 카드 (AA Smartfeul Card)

 

 

한국에서는 카드사와 정유업체가 독립적으로 혹은 서로 연계해서 주유 할인과 포인트 적립을 해주고 있다.

 

여기 뉴질랜드도 이와 유사한 할인카드인 AA Smartfeul Card가있다.

 

 

 

 

다른 점은 카드를 발행하는AA라는 회사는 정유사도 카드사도 아닌 뉴질랜드 자동차연합(The New Zealand Automobile Association INC)이라는 이름의 다소 공익적 성격을 가지고 있는 그냥 일반 회사다.

뉴질랜드서 AA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자동차 운전면허 시험기관’으로 교통부와 파트너쉽을 맺어서 뉴질랜드의 모든 운전면허의 시험과 발급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또 년간 회비를 내면 차가 고장 나거나 베터리가 방전되서 움직일 수 없는 등의 경우, 출장 서비스를 해주고 있다.

 

 

AA Smartfeul Card는 AA센터 또는 BP나 Caltax 주유소에 가면 매장 직원으로부터 空AA Smartfeul Card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뒷면에 있는 시리얼 넘버와 기본 사항을  AA 홈페이지(https://aa.smartfuel.co.nz/loyalty/activate.php)에서 등록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BP나 Caltax 주유소에서 $40이상 주유를 하고 등록된 AA Smartfeul Card를 제시하면 즉석에서 리터당 4cent에서 10cent 정도 할인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행사 때면 할인액이 높아 진다.)

 

BP나 Caltax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면 점원이 AA Card가 있냐고 물어보면서 ‘할인’할 건지 아니면 ‘적립’할 건지 물어본다. ‘할인’을 선택하면 지불할 금액에서 할인된 금액이 공제되어 계산이 된다.

적립한 경우는 일정금액 비율로 적립해서 모인 포인트로 주유도 가능하며, 주유소 뿐만 아니라 버거킹, 파이어스톤 등 제휴 업체에서 사용한 금액의 일정비율을 적립해서 사용할 수 있다.

 

 아껴야 잘 산다는데, 몇 센트는 이렇게 아끼고, 큰 돈은 ‘슝’ 써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