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클랜드/산책로

힐링 1번지 Waiatarua Reserve

 


와이아타루아 리져브(Waiatarua Reserve) 입구에 들어서면 순간 이동한 것처럼 도시와 멀리 뚝 떨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내가 들을 수 있는 것은 새소리와 바람소리 뿐이고, 내가 볼 수 있는 것은 나무들 뿐이다.

 

마오리 동료에게 Waiatarua의 뜻을 물어 보았는데, 해석이 이 리져브와 딱 어울린다.

 

Waiata (Sing) + rua (repeat) = Sing repeatedly !

 

 

 

Waiatarua Reserve는 오클랜드 센트럴, 미도우뱅크(Meadowbank)에 위치한 20헥타르의 도심속 오클랜드 최대 자연 습지공원이다. 산책하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오클랜드 센트럴 주거지역에 이와 같은 큰 습지가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 않다는 것도 신기하다. 아마 집 앞만 나서면 어딜 가나 공원이니 일부러 멀리 찾아가지 않아서 인 것 같다.

 

 

입구에 들어서면 놀이터와 스케이트 보드를 탈 수 있는 파이프(스노보드 파이프처럼)가 있다.

 

 

 

 

순간이동이 시작되는 경계선이다.

 

 

 

습지인지라 이처럼 짧은 다리가 곳곳에 있다

  

 

 

산책로는 항상 잘 정돈 되어 있고, 경사나 오르막이 없는 평지라서 딱 걷기 좋다.

 

 

 

개를 좋아 하는 사람들이라면 아마도 한번은 들어 보았을 것도 싶다. 어딜 살펴 보아도  ‘Welcome to Auckland’s best dog park.’ 이라는 사인은 없다. 하지만 ‘오클랜드 최고의 개공원’이라고 더 잘 알려져 있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 이곳에서 만 큼은 개에게 목줄을 멜 필요가 없다. 개를 위한 조그만 연못도 있어, 뛰어다니다 지치면 언제든지 풍덩하고 뛰어든다. 개를 무서워하는 사람이라면 산책하는 동안 내내 목줄 없이 뛰어 다니는 개들이 신경 쓰일 수 도 있겠다.


  

 

 

 

새를 관찰할 수 있는 플렛폼 그리고 나무 사이 새집도 보인다. 쥐나 포섬이 새 알이나 새들의 먹이들을 먹어 치우는 바람에 한 달에 한 번 페스트 컨트롤 지원봉사자가 쥐약을 놓아둔다고 한다.


 

 

 

수로에는 묵직한 장어가 있을 것 같다.

 

 

 

 

중앙 습지는 오리, 백조, 푸케코의 서식처이다.

  

 

 

 

웅덩이... 포후투카와가 피기시작하면 곧 여름이 온다.

 

           

 

 

 

1시간 산책을 하는 동안 몸과 마음이 힐링되어 집으로 돌아 간다. 

 

 

 

 

 

 

 

산책 후에 바로 옆 Lunn Ave. 'Coffee Club'(65 Lunn Avenue Mt. Wellington, Auckland)에서 커피 한잔하는 조그만 여유를 부려도 좋겠다.


멋스럽게 식사를 원하면 ‘Coffee club’바로 옆에  ‘The flying Moa’라는 식당이 있다. 가보진 못했지만 밤낮 항상 사람이 붐비는 것으로 보아 나름 유명한 식당인 것 같다.

 

 

 

 

 

 

 

 

 

 

[위치]

 


View Larger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