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Z & 外 유용한 정보

뉴질랜드 자동차 베터리 교환

 

 

 

 

자동차 베터리 교환시기는 자동차 종류, 정비, 운전자의 습관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교환시기를 대략 3년 6만km라 정도라 한다. 자동차 베터리가 완전 방전되면 베터리 수명이 줄어든다고 하는데, 바로 베터리 방전이 거듭 발생되어 베터리가 거의 사용불가 상태가 되어 버렸다.

 

뉴질랜드에서는 사람의 손길이 가는 서비스는 상대적으로 비싼 이유로 직접 자동차 베터리를 교체하였다. 먼저 자동차와 베터리 하우스와 구입하는 베터리 사이즈가 맞는 베터리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순정상태의 베터리 용량보다 약 10A 높은 베터리로 해주는 것도 좋다고도 한다.

 

자동차 부품을 파는 렙코(Repco)에 가서 자동차 브랜드와 연식 등을 알려주면 점원이 자동차 사이즈에 맞는 순정용량의 베터리를 간단하게 건네준다.

 


   

 

베터리를 교체하기 전에는 반드시 키를 뽑고 전기적인 장치를 모두 꺼야 한다. 그 다음에 베터리를 분리해야 한다.

 

베터리 분리를 위해서는 우선 먼저 (-)단자를 분리하고, 그 다음 (+)단자를 분리야 한다. 그 이유가 베터리의 (-)단자는 차체에 연결 시켜 놓았기 때문이며, 만약 (+) 단자를 먼저 분리 하다가 차체 어느곳에든 접촉이 되면 스파크가 일어나 휴즈가 나갈수 있기 때문일 한다.

 

 

베터리 고정대는 완전히 볼트를 다 풀어 줄 필요 없이 살짝 풀어 고리만 벗겨 내기만 하면 된다.

 

   

 

 

장착 순서는 탈착 역순으로 1. 지지대 장착, 2. (+) 단자 장착, 3. (-) 단자 장착 순으로 하면된다. 그리고 새로 장착 하는 배터리의 단자 방향(-,+)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한 번만 해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자동차 베터리 교환이 박력있는 상남자가 된 듯한 기분을 들게 한다.